2009년 4월 14일 화요일

아이스크림 제조기 없이 아이스크림 만들기

아이스크림 제조기 없이 아이스크림 만들기+_+!!!!!!!!
아이스크림 제조기 없이 아이스크림 만들기+_+!!!!!!!!
요리재료
자세한 레시피는 본문에 있어요 
요리분류
일상유제품끓이기

또 딸기 아이스크림인가요 ㅋ

암튼 요즘 아이스크림 제조기가 있어야 하냐 없어야 하냐;;;

묻는 분들이 너무 많으셔서 아이스크림 제조기 없이 저도 만들어 봣어요 ㅋ

책 작업도 거의 끝나서 아이스크림 제조기도 냉동실에서 과감히 빼버렸어요

냉동실에 그아이가 있으면 저는 계속계속 만들고 싶어 질꺼 같아서 ㅋㅋㅋㅋㅋ

제조기 없이 만들어보니

너무 훌륭하게 잘나와서 어이가 없었달까요 하하하하

흔히 아이스크림 속에 얼음이 씹힌다는건  '와' 아이스크림 이나 설레임처럼

약간의 아주 미세한 그런 얼음 같지도 않은 얼음이 있는것이죠

빙수처럼 아작아작 얼음이 씹히는게 아니예요;;

생크림과 우유 노른자 이런 재료들이라 그런 얼음입자가 절대 생길수가 없죠;;

제조기 없이도 충분히 부드럽게 만들어지니

이제 그만 걱정하며 물어보시고,, 직접 만들어 보시길 바래어요 ㅋㅋㅋ

포크로 2시간마다 잘 긁어가면서 얼리면 되요

요즘은 딸기가 많이 나지만 딸기 없는 철에도 만들어 먹을수 있는 딸기아이스크림이예요

딸기 파우더 2Ts이면 만사오케이 ㅋ

녹차 파우더 2Ts 은 녹차 아이스크림

블루베리파우더 2Ts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코코아가루 3Ts은 초코아이스크림

오레오 넣으면 오레오 아이스크림

노른자에 설탕을 섞고 데운우유를 조금씩 부어가면서 섞어주세요

체에 걸러 커스터드 상태로 끓여주세요

<-이떄 부글부글 끓으면 노른자가 엉기니까 80도씨 정도 까지 끓이면 됩니다

이 온도까지 올리면 세균 다 죽으니  걱정 마시구요 ㅋ

완성된 커스터드에 딸기 파우더를 넣고 섞어주세요

차가운 생크림은 부드럽게 거품내주세요

<-나는 핸드 믹서도 없다 하시는 분들은 생크림 거품 내지 않고 그냥 얼리셔도 되요

생크림을 두번에 나눠섞고

윗면이 넓고 얕은 플라스틱 통에 담아주세요

2시간 마다 긁어가면서 얼려주세요

저는 3번 정도 긁어 줬어요 ㅋ

벅벅 열심히 긁어 봅니다 ㅋㅋㅋ 부드러워서 별일 아니더군요 ㅋ

마지막으로 긁어주고 나니 이렇게 뿌듯한 상태의 아이스크림이 +_+오호라~

<-사실 저는 아이스크림 제조기 없이 정식으로 만들어본건 처음인데

너무 멀쩡하게 나와서 당황,, 심지어 엄마는 이렇게 만든게 더 깔끔하고 맛나다고 !!

그동안 참으로 많은 분들이 물어 보셨더랍니다 ㅠ 제조기가 있어야 하냐 없어야 하냐

없으면 절대 안되는것이냐;;;;;

해보니 아무 무리 없이 잘됩니다 ㅋㅋ

두시간 마다 너무 악착같이 긁지 않고 띄엄 띄엄 생각 날때 긁어주면 되구요

귀찮으면 다음날 얼어버린 아이스크림 벅벅 긁어도 됩니다 ㅋ

지금 한 4개 정도 만들어 봤는데 제조기 없어도 심지어 생크림 거품 내지 않아도

멀쩡합니다 +_+///맛있고 부드러운 아이스크림 먹을수 있어요 ㅋ

저는 생크림 거품도 내지 않고 섞어 얼려도 멀쩡해서 어제 완전 당황;;

생크림 거품 안내서 얼린게 더 맛있자나 +_+!!!!!!!!!!이런!!!!!!!

막 이런;; 암튼... 거품 안낸 아이스크림은 내일 올릴께요;ㅋ

출처 : 블로그 > macaron's homebaking

댓글 없음:

댓글 쓰기